네가지 무료 이미지 에디팅 소프트웨어

포토샵으로 통칭되는 이미지 에디팅 소프트웨어.
흔히들 해적판 포토샵을 많이 사용합니다. 쓰면서도 찝찝한 마음이 드는게 해적판입니다. 그렇다고 가끔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돈을 많이 쓸려니 그건 또 아닌거같고..
그래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에디팅 소프트웨어를 찾아봤습니다.

1. GIMP (the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

먼저 김프입니다. 처음에 리눅스를 통해 접했던 소프트웨어인데 지금은 윈도우용으로도 나왔으며 포토샵에 버금가는 강력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자유로운 저작권으로 광고나 어떠한 제약이 없는 프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용환경이 포토샵과 유사해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아도비의 레이아웃과 많이 유사합니다. 기능은 프리미엄 소트트웨어에 버금갈만큼 강력합니다. 오픈소스이다보니 지금도 이순간에도 많은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에 의해 그 기능은 점점 보태지며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플러그린이 개발되었고 그중의 일부는 이미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추가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의 플로그인도 설치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기능에 익숙해지기 위한 학습이 좀 어렵다는 점이 지적되곤 합니다.
윈도우, 맥OS, 리욱스등에서 설치, 사용가능합니다.

[다운로드 GIMP]

2. 페인트닷넷 Paint.NET

김프보다는 기능면에서 좀 떨어지는듯하지만 일반적인 사진 작업에는 충분한 기능을 보여주는 프리 소트트웨어입니다. 기능면에서 떨이진다 표현했지만 사진 보정작업에 필요한 레이어, 필터, 플러그인들을 지원하기에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쉽고 편한 프로그렘입니다.
모든 기능이 다 있다는것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프리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운로드 Paint.NET ]

3.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로우화일 (Raw file) 프로세싱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그외에도 사진 분할 및 합성 (photo splitting and merging), 움직이는 그림화일 (animated GIF creation)등 고급스런 기능이 많습니다. 사용환경 (Interface)이 좀 익숙한 모습은 아니지만 초보자나 고급자 모두 사용할 기능이 충분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운로드 PhotoScape]

4, 포토 Fotor

여러화일에 대한 일괄처리가 가능한 포토는 폴더안에 든 화일 전체에 대하여 원클릭으로 똑같은 화일처리가 가능하며,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수준의 필터를 제공하여 쉽게 사진보정을 해주도록 도와주는 프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세부적인 툴은 부족하지만 필터를 통한 일괄처리의 강점을 보여 줍니다.

[다운로드 Fotor]

 

Good Sam Travel Assist for $59.99 – Save $3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