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네임과 웹호스팅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만들기 과정중에서 도메인 네임의 구입과 웹호스팅 신청하는 방법을 Siteground.com를 기본으로 하여 알아봅니다.

도메인네임은 원하시는 이름을 선정하신후 어디에서든 저럼한 곳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네임 선정시 유의 사항 7가지 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미 구입해 놓으신게 아니라면 웹호스팅하는 곳에서 한번에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싼 곳을 찾아 구입하신다고 해도 실제 절약 하시는 금액은 $5내외이지만 생각보다 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인답니다.

Siteground는 블로그를 만드는데 적합한 WordPress에 최적화되어있고, 속도가 빠르며 이용가격이 낮고 고객상담에 대한 평가가 좋기에 추천해 봅니다.

Siteground에서 웹 신청을 하기위해서 다음 링크를 클릭합니다.
[Siteground 웹호스팅 신청 열기]

그리고 열리는 화면에서 플랜을 골라야 하는데, “Grow Big”을 추천합니다. 이후 사이트가 커질 경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므로 처음 시작으로는 Grow Big 플랜이 무난할듯합니다. SuperCacher를 이용하여 속도도 빠르고 하나 이상의 도메인 호스팅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사이트를 만드셔서 운영하실 경우는 “Go Geek”플랜이 작당할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사용하실 도메인 네임을 물어봅니다. 새롭게 사실 것인지, 아니먄 이미 만들어진 것을 사용하실 것인지를 물러봅니다. 이미 사용중인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도메인구입하신 곳에 가셔서 DNS ( Domain Name Server)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NS1,US182.siteground.us
NS2,US182.siteground.us

다음 페이지에서 플랜확인 하시고 Data Center (미국이면 chicago가 될것입니다) 확인하시고기간은 보통 1년, 필요시 더 이상하셔도 됩니다. 싸게 해주는 할인 특혜가 첫번째 한번에 해당하기에 장기간해놓으시면 절약이 됩니다. 기타 서비스(Extra service)를 물어보는데 이후 만들어 나가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추가 선택가능하므로 나중에 해도 됩니다. Domain Privacy 서비스는 도메인네임으로 검색할 경우 도메인의 소유자정보가 다 나오므로 이를 숨겨주는 서비스이므로 필요한 경우 검토해 볼만합니다.

호스팅 어카운트는 이렇게해서 만들어진 것이구요.

여기서 추가로 필요한 것은, 다음 페이지에서
– “start a new website”를 선택하고
– “word press”를 선택하시고
– word press에 필요한 로그인 정보를 생성하면

우선 블로그를 담아놓을 웹호스팅의 기본은 완성된것이다.
접속을 위한 주소는 “선택하신도메인이름.com/wp-admin” 입니다.

그냥 따라하기만 하면 쉽다고 저는 생각하지만, 처음 하시는 경우라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혹시 어려우면 저에게 물어보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
돈받냐구요? 쉽냐고 물어보구선 돈 받으면 안되겠죠? 그냥 도와드립니다.
siteground의 고객상담전화번호는 1-800-828-9237 입니다 물론 영어로 상담합니다.

이제 하실 일은 WordPress로 블로그를 만들고, 그곳에 글과 정보를 담는 것이 남았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이미 반은 하신 것입니다.

블로그만들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