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하는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공짜로 시작할 수 있는게 블로그입니다.
취미로 시작하는 데 돈들이고 할 필요있나? 하는 생각이 드시면 바로 공짜로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그리고 워드프레스사이트에서도 공짜로 블로그 공간을 제공합니다.

다만 몇가지 약점이 있는데,
– 블로그의 웹주소가 해당사이트의 이름이 들아가는 형식으로 제한된다는 점
– 사이트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 도메인(독자적인 사이트주소)이 없는 경우, 검색엔진 등록시 랭킹이 낮아진다는 점
– 디자인의 제약으로 독자적인 디자인이 어려운점
등입니다.
취미로 하신다면 무방하나 비지니스를 하시는 경우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 독자적인 블로그를 만드는데는 많은 비용이 들어갈까요?  아닙니다.
경비를 나눠보면

1) 도메인네임등록비용
먼저 블로그에 사용할 도메인네임(주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물론 도메인 이름 선정시 유의 사항을 고려하셔서 잘 골라야겠죠?
어디서나 도메인네임을 싸게 등록하는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보통 년간 $12 – $20 입니다.
호스팅(사이트 구축을 할 서버가 있는 컴퓨터)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도 도메인네임을 등록해줍니다. 다른 곳에서 등록하시는 경우, 나중에 네임서버(DNS, Domain name Server)를 변경해주셔야합니다.
복잡하다 생각하시는 분은 호스팅회사에서 해주는 도메인네임 등록을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5 아끼는 것보다 복잡하지 않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호스팅 서비스
이제 이름을 정하셨으면, 호스팅할 곳을 정해야합니다.
인터넷 공간 어딘가에는 내가 만들 블로그의 내용이 있어야, 사람들이 와서 볼 수 있겠죠? 그 공간을 제공하는 곳이 호스팅 (Web Hosting)회사입니다.
호스팅 서비스의 가격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월 $5 – $15 정도의 서비스면 ㅂ출발하는 블로그로는 충분합니다. 통상적으로 1년치를 먼저 내셔야 하는데, 연간비용으로 $60-$150 정도이며, 보통 $ 80 내외면 가능합니다. 물론 나중에 방문자가 늘어나거나 사이트가 커지는 경우,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두가지로 나눠보았습니다.
정리해보면 도메인네임 등록비용 $15. 호스팅비용 $ 80, 년간 총 $100 이내에서 블로그를 시작하실 수 있다는거죠.

이후는 웹호스팅 셋업과 블로그 제작에 대한 것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